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제는 평생직장이란 말이 없어지고, 요즘에는 평생 일 할 수 있는 직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늦은 나이에도 평생할 수 있는 직업을 찾느라 전문지식을 배우고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열심히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특히 요즘 젊은세대들의 경우 대학교를 졸업해도 일자리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전문자격증이나 직무능력을 중시하는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정보를 찾아보신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요즘은 취업이 어렵다보니 취업 준비생들이나 대학교 예비졸업생들의 경우 사회생활에 대한 걱정과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으며, 자신의 장래 진로에 대해서 많은 시간동안 고민을 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국가기술자격증의 종류는 아주 다양하지만,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자격증이 어떤 것인지 제대로 찾기가 힘들지만 국가기술자격증 종류와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시면 찾는 것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국가기술자격증 종류 및 시험일정 조회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텐데요. 취업을 준비하시면서 자신이 희망하는 직종에 관련된 국가기술자격증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를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우선 자신이 취업하고자 하는 직종에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시거나 시험정보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포털검색창에 "큐넷" 을 검색하시면 해당 공식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자격증에 관련한 시험일정이나 시험정보를 상세하게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를 국가기술자격증 종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우측에 아래에 있는 "자격정보" 를 클릭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 종류로는 위와같이 국가기술자격증, 국가전문자격증, 민간자격증 등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여기에 속해 있는 직종의 자격증은 세부적으로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국가기술자격증의 경우 세부 직종별로 구분 되어 다양한 기술자격증 시험이 있습니다. 자신이 취업 희망하는 직종을 클릭하시면 다양한 자격증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꼼꼼히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국가전문자격증은 정부 부처와 관련된 직종의 자격증들이 많이 있는데요. 전문직 공무원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신이 입사 희망하는 부처에서는 위와같은 전문자격증은 필수에 해당하기 때문에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와같이 5월 시험일정을 확인하니 아주 많은 자격증 시험이 한달 내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시험일정을 자세히 확인하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일정 안내" 페이지로 이어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가기술자격증 정기시험 일정안내◀◀


민간자격증의 경우 기업체에서 필요로하는 자격증도 많이 있기 때문에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취업하시고 싶은 분야의 직종까지 제대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국가기술자격증 종류 및 시험일정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취업을 하기 위해서 스펙을 쌓는 분들의 경우 위와같이 자격증 정보를 확인하시고 준비를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