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논산훈련소 인터넷 편지쓰기, 내자녀 찾기로 간단하게 이용하기


대한민국의 경우 신체 건강한 남자는 군대 입대는 필수입니다. 건강한 남성이라면 적정나이가 된다면 군대 입대를 통해서 병역의 의무를 수행하게 되는데요.



가정에서 군대를 가는 아들이 있다면 부모님들의 경우 서운한 생각이 많이 드실 것입니다. 항상 부모의 보살핌에 있다가 낯선 곳에서 제대로 생활을 할 지에 대한 걱정을 하시기 마련입니다.



군대를 가게되면 먼저 훈련소를 입대해서 기본교육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군입대를 하면정해진 기간동안 훈련소 교육을 받게 되면서 그동안 생활이 어떤지 궁금해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자필 편지를 써서 훈련소로 보낼 수도 있겠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을 이용해서 빠르게 다음날 자식이 편지를 확인 할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한 인터넷 편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논산훈련소 인터넷 편지쓰기와 내자녀 찾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육군훈련소를 통해서 자신의 자녀를 검색하고 편지쓰기가 가능하니 자식의 생활을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우선 포털 검색창에 "육군훈련소" 를 검색하시면 해당 공식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공식사이트를 접속하게 되면 중앙에 "편지쓰기" 를 클릭합니다.



훈련소에 입대를 하게 되면 자신의 자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내자녀 찾기' 메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역병, 보충역은 입영 다음주 화요일 정오부터 편지쓰기 및 자녀찾기가 가능하며 입영날짜, 생년월일, 훈련병 이름을 검색해주세요.



편지쓰기는 입영날짜와 생년월일, 훈련병 이름을 입력을 하면내자녀의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자신의 자녀가 검색되었다면 아래의 "편지쓰기" 클릭하시면 논산훈련소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편지 페이지로 이어집니다.



자녀에게 인터넷 편지를 쓰고 난 뒤 조회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녀가 야외숙영훈련일 경우에는 다음날 편지가 전달되며, 오후 1시까지 편지를 작성하는 경우 당일날 자녀가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소포에 대한 궁금증이 많습니다. 소포는 의약품이나 안경 등으로 제한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자주묻는 질문" 바로가기를 통해서 편지 및 소포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육군훈련소 "자주묻는 질문" 페이지 바로가기◀◀


인터넷 편지의 경우 글자수가  1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정도인 800자로 제한을 하기 때문에 되도록 글자수는 근사치를 지켜주시면 전달과정에 분실이나 섞이는 일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논산훈련소 내자녀 찾기를 통해서 인터넷 편지쓰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훈련소에 있는 자녀의 생활이 궁금하시면 위와 같이 인터넷 편지를 통해서 자녀에게 마음을 전달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