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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온라인 거래를 하는 경우 신원확인과 거래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사용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공인인증서는 인터넷 거래용 디지털 인감에 해당하기 때문에 용도에 따라서 범용과 제한 용으로 구분이 되며, 공인인증서 종류에 따라서 사용범위가 제한이 되기도 합니다.



온라인 거래를 이용하면서 범용 공인인증서만 사용해야 하는 경우 많은 사람들이 공인인증서를 생각하시겠지만, 별도로  신청 후 발급을 받아서 1년마다 결제를 하면서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개인이 사용하는 개인 공인인증서는 금융권이나 주거래 은행권에서 업무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제한용 인증서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지만, 범용 공인인증서의 경우에는 사용용도에 따라 신청을 하시고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오늘은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인터넷 업무를 보시는데 범용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할때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 업무를 볼 수 없는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는 발급받으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니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포털검색창을 통해서 "한국정보인증" 을 입력하시면 해당 공식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 상단에 있는 "개인" 메뉴에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한데요.



제한용 공인인증서의 경우 대부분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지만, 개인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비용은 4,400원의 수수료가 있으며, 사업자의 경우에는 11만원 정도이기 때문에 수수료를 제대로 알아두시고 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를 신규로 신청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신상정보를 입력하고 서류 제출 방법을 선택하신 다음 입찰정보, 지문보안 토큰 등의 필요한 부가상품이 있다면 구매한 후 결제정보를 확인합니다. 



신청서 작성은 위와같은 방법으로 신상정보를 입력하시고 서류 제출 등의 순서대로 진행을 완료하시면, 약관에 동의하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접수 완료 화면을 확인합니다. 비밀번호와 신청번호를 입력하고  완료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신청하면서 이메일로 발송된 신청번호와 서류접수나 신원확인으로 받은 등록번호로 정보를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인증서는 위와같이 자신이 원하는 저장매체에서 사용이 편리한 매체를 선택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저장된 인정서는 사용 시 암호를 입력하게 되면, 발급날짜와 유효기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전자거래를 하시는데 범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한국정보인증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안내"  페이지로 이어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정보인증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안내◀◀


신청 후 발급이 되었다면 즉시 사용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이용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이후 갱신이나 재발급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기간을 연장시키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개인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및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온라인 결제를 하시면서 범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 위와같은 신청을 통해서 간단하게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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